생활정보 / / 2018. 6. 27. 18:18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법 중요한 POINT

 

저는 프리랜서로 자유롭게 일을 합니다. 예전에 직장에 다닐 때에는 아침 8시 출근이어서 매일 일찍 일어나야만 했는데요. 지금은 너무 자유로워져서 문제입니다. 그래서 아침에 일찍 일어나야할 때는 정말 많이 힘들 때가 많습니다.



오늘은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습관을 잘 들이는게 중요한데요. 여러분도 아마 일어나는게 힘드셔서 그러실텐데,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파는 숙면에 방해

전자파는 특히 숙면을 방해합니다. 그리고 밤에 하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은 또 시간이 가는 줄 모르고 순식간에 몇 십분이 후다닥 가버리곤 합니다. 가능하면 잠드려고 마음을 먹었으면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멀리하는게 좋습니다. 전자파의 영향을 덜 받기 위해서는 잠들기 전 2시간 전에는 안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은 머리맡에 두기보다는 거실이나 최대한 멀리두고 자는게 좋다고 하는데요. 전자파를 최대한 멀리하시길 바랍니다.

 

 

야식은 금물

저녁에는 음식을 먹으면 위장에 무리가 갑니다. 야식을 먹게 되면 잠을 자는데도 방해가 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잠들기 전 3시간 이내에는 음식물 섭취를 피해주세요. 일찍 일어나기도 힘들뿐더러 몸이 붓거나 속이 안좋아질 수도 있습니다.

 

카페인 음료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숙면을 하는데 카페인은 각성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숙면을 방해합니다. 가능하면 6시간 이전에는 마시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신체리듬을 일어나는 시간에 맞추기

힘들어도 몸이 적응하기 위해서 정해진 시간에 일어나는게 좋습니다. 이게 지속되면 몸이 그 시간에 적응되고 신체리듬이 적응하게 됩니다. 7시에 일어나기로 정했다면 꾹 참고 2주만 지속해보시면 분명히 몸에 적응이 되실겁니다. 꾸준히 하고 습관화하는게 좋습니다.



확실한 목적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일어나면 무엇을 해야하는지 정하고 일어나는게 좋은데요. 목표를 설정하는게 당연히 좋습니다.

 

자기 전 스트레칭하기

운동을 따로 하진 않아도 자기 전 스트레칭은 숙면과 그다음날 몸이 개운해질 수 있습니다. 분명히 일찍 일어나는데도 도움이 되구요.

 

 

음주 피하기

음주를 하게되면 숙면을 방해하게 되는데요. 그리고 숙취로 인해 일찍 일어나기 정말 힘들어집니다. 아니면 만약에 음주를 하게 되어도 적당하게 음주를 하시면 그나마 나을 수 있습니다.

 

정해진 시간에 잠들기

하루에 8시간을 자야한다는 사람도 있고 4시간을 자도 피곤하지 않은 사람도 있습니다. 각종 연구를 살펴보면 적당한 수면시간이 다양한데요. 본인에게 맞는 시간을 정해놓고 자는게 중요합니다. 가능하면 잠들어야하는 시간을 알람으로  맞춰놓고 잠드는 습관을 가지는게 좋겠습니다. 일어나야하는 시간만 알람으로 할 것이 아니라 잠들어야 하는 시간도 꼭 정해놓고 하시면 규칙적인 생활과 함께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일찍 일어나기는 정말 쉽지 않습니다. 저 또한 잠을 너무나 사랑하는 사람이기에 쉽지 않지만 계속 노력하고 몸이 적응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힘내서 규칙적인 아침형 인간이 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