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만 먹으면 스르륵..
밥먹으면 어쩔 수 없이 몸이 노곤노곤해집니다. 포만감 때문에 행복을 느끼면서 여기서 눕게 되는데요. 밥먹고 바로 누우면 좀 몸에는 안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습관적으로 밥먹고 티비보며 쇼파에 누워버리곤 합니다.
저는 예전에 퇴근하고 너무 피곤해서 심지어 밥먹고 바로 잠들기까지 했는데요. 결국 신체에 이상이 되기도 하더라고요. 여러분, 지금이라도 밥먹고 바로 눕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조심하세요
위험한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역류성 식도염입니다. 저도 겪어본 1인입니다. 진짜 직장이 너무 피곤하면 저녁 드시고 거의 바로 눕기 시전을 하시는데요. 저는 역류성 식도염을 겪어봤습니다. 위액, 위산이 식도로 역류해서 염증이 생기는데요. 기분이 아주 안좋고 아프게 됩니다. 밥먹고 바로 누우면 나타나는 증상 중의 대표적인 증상이 아닐까 싶습니다. 바로 자면 더 심합니다.
체중 증가
밥먹고 누우면 체중이 불어나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나른한 몸을 그냥 바로 누우면 그대로 체중이 증가하게 되는데요. 바로 눕게 되면 탄수화물 흡수가 빨라지며 기초대사를 위한 열량 소모가 줄어들게 됩니다. 가능하면 산책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뇌에 문제
밥먹고 바로 누우면 뇌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뇌 혈류 문제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식사 후에는 뇌혈류량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상태로 바로 잠들면 뇌질환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수면장애
밥먹고 바로 자면 소화를 하는데 에너지 소모가 되어 숙면을 취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이는 역류성 식도염에 가는데도 정말 위험하구요.
밥먹고 바로 누우면 다양한 증상이 있는데 뭐하나 좋은게 없습니다. 가급적이면 최소한 30분은 버티시고(?) 누우시길 바랄게요. 피곤해도 조금만 참으셔야 건강에 도움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