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17. 3. 27. 22:55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기

종합소득세나 연말정산한 근로소득자의 소득금액을 증명하는 문서를 소득금액증명원이라고 하는데요. 금융기관에 자신의 소득세 증빙 내역을 제출해야할 때가 있는데 바로 이 때 필요합니다. 민원24에서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소득금액증명원발급 받을 수 있는데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민원포털 민원24(www.minwon.go.kr)에 일단 접속하세요. 검색 혹은 주소를 쳐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민원24에 들어가시면 민원안내의 '테마별민원'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들어가시면 위의 아이콘으로 항목들이 있는데요. 세금을 누르면 '소득금액증명'이 나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서류도 필요없네요.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서류 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요. 공인인증서가 없이도 비회원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해주세요.

 

소득금액증명원 신청 화면입니다. 연락처와 용도, 수령방법,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제출처, 주소공개여부 등을 적어주시구요.

 

 

발급유형에는 목적에 맞게 설정하신 후에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나이스지키미 무료 신용조회 간단 정리

 

지금까지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어렵지 않죠?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처는 세무서인데요. 직접가서 발급받을 수도 있지만 인터넷에서 간편하게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