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18. 6. 21. 11:45

돈벌레 나오는 이유 파악하고 퇴치해볼까요

 

일명 '돈벌레'라고 불리는 그리마는 다지류로 보면 소름이 끼치게 징그럽습니다. 수많은 다리로 움직이는데요. 하지만 그리마는 익충으로 해충을 잡아먹습니다. 본 글에서는 돈벌레 사진은 안 넣었습니다. 저는 혐오감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사진으로 대체합니다. 참고하세요.



하지만 징그러운건 어쩔 수 없네요. 그리고 돈벌레라고 어르신들은 잡지말라고 하는데, 가급적이면 안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불을 켰을 때 갑자기 튀어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정말 소스라치게 놀라게 됩니다. 남자도 이렇게 놀라는데 여자분들은 오죽하겠어요. 지금부터 돈벌레 나오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돈벌레 나오는 이유, 원인은 환경

돈벌레는 다리가 길고 많아 지네와 비슷한 모습을 띄고 있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옛부터 돈벌레를 죽이게 되면 복이 달아난다고 해서 어르신들께서는 잡지 말라고 많이들 말씀하셨는데요. 저는 그래도 잡습니다. 제가 예전에 바퀴벌레를 잠결에 손으로 잡은 적이 있었는데 정말 끔찍하더라구요. 그 촉감이 몇년이 지나도 잊혀지지가 않습니다. 여러분의 정신건강을 위해서 저는 잡는 것을 추천합니다.

 

돈벌레 나오는 이유는 환경이 가장 큰 원인을 제공합니다. 바로 온도가 따뜻하고 습기가 많은 곳에서 서식하는 습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따뜻한 집으로 돈벌레가 몰리게 되는겁니다.



습기가 많은 화장실이나 주방 쪽에서 발견이 많이 되는 편입니다.

습기제거와 근본적인 퇴치법?

그러면 특히 습기가 문제일 수 있는데요. 양파는 습기제거기능과 함께 양파냄새를 돈벌레가 싫어하기 때문에 돈벌레 퇴치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습도를 낮추기 위해 숯을 놓거나 환기를 자주 하고 양초를 피우는 것도 돈벌레를 없애는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그리고 돈벌레가 정말 싫어하는 것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알콜과 계피를 섞어서 집에 뿌려주시면 돈벌레도 없애고 다른 벌레까지 함께 퇴치할 수 있으실 거에요.

 

돈벌레가 나와도 복도 안 들어오고 돈이 안 생기더라구요. 저는 그냥 없앱니다. 지금까지 돈벌레 나오는 이유 및 퇴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습한 여름에 특히 출몰을 잘하니 잘 조치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