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18. 6. 18. 14:11

잠잘때 머리방향 위치 중요하게 결정하기

잠잘때 머리방향 위치 중요해

 

수면은 정말 중요합니다. 우리 삶의 1/3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수면의 질에 따라 우리 삶의 질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근데 요새는 정말 자도자도 피곤하더라구요. 그랬더니 친구가 잠잘때 머리방향을 바꿔보는게 어떻겠냐고 권하더라구요.



저는 잘 믿지 않는 편입니다. 하지만 한 번 바꿔서 자보려고 하고있습니다. 저는 머리를 현재 서쪽에 놓고 잠을 자고 있는데 자신에게 맞는 방향이 있고 왠만하면 피하는 방향이 있더라구요. 동서남북도 있지만 잠잘때 머리위치와 집의 구조에 따라서도 피해야할 것들을 봤습니다.

 

 

동쪽에 두고 자면

동쪽은 해가 뜨는 방향입니다. 사계절로 치면 봄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창조적인 일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는 이쪽 방향으로 자면 아이디어가 더 잘 나오게 할 수 있다고 하네요. 크리에이터나 예술가 들에게 좋을수도 있겠습니다.

 

 

서쪽에 두고 자면

서쪽은 해가 지는 방향입니다. 기력이 약하신 분들은 오히려 이쪽 방향에 머리룰 두고 주무시면 기운을 오히려 받아서 좋다고 하네요.

 

 

남쪽에 두고 자면

남쪽은 여름을 의미합니다. 뜨거운 여름과 연관이 있기 때문에 열이 많거나 다혈질이거나 성격이 불같으신 분들은 이쪽으로 잠잘때 머리방향을 두시면 별로 좋지 않다고 하네요. 열이 없는 분들에게는 괜찮다고 합니다.



북쪽에 두고 자면

북쪽은 옛적부터 피하는 자리라고 합니다. 북쪽은 음기를 나타낸다고 하며, 죽음과 관련이 있다고 많은 사람들이 믿어왔다고 합니다. 고인들을 매장할 때에도 북쪽에 머리를 둔다고 하니 뭔가 꺼림칙하긴 합니다. 북쪽은 왠만하면 피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집안의 공간에 따른 배치를 생각하셔야 하는데요. 음기를 나타내는 곳을 향해 머리 방향을 두고 주무시면 별로 좋지 않다고 합니다. 부엌이나 화장실 쪽으로는 머리를 두고 자면 좋지 않다고 합니다. 부엌도 음의 기운이 있기 때문에 피로가 풀리지 않고 두통이 유발되고 숙면을 취하기 힘들다고 하네요. 저도 사실 오늘까지 부엌쪽에 머리를 대고 잤습니다.

 

 

그리고 잠잘때 머리방향이 방문쪽으로 향하면 좋은 기운들이 머리와 부딪힌다고 하여 가능하면 문과는 다른 방향으로 두고 주무시는게 좋겠습니다. 가능하면 방문보다 잠잘때 창문쪽으로 머리가 향하게 주무시는 것이 더 낫다고 합니다. 저는 서쪽에 방향을 두고 화장실과 부엌과 문을 모두 향하는 방향으로 잠을 잤는데요. 숙면을 못 취하는 이유가 혹시 이건 아닌가 싶습니다.

 

잠잘때 머리방향이나 위치가 중요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저도 이에 맞춰서 잠자리를 좀 바꿔봐야겠습니다. 이래저래 자면저 잠자기좋은방향을 찾아보도록 하시죠.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