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18. 6. 7. 16:56

내로남불 뜻 사자성어인가 이기주의가 낳은 신조어

 

방송이든 온라인 커뮤니티든 정말 신조어를 써서 따라잡느라 쉽지 않습니다. 요새 더운데 어떻게 잘 지내시나요? 저는 집이 더워지기 시작해서 죽겠습니다. 컴퓨터의 열기가 장난이 아니에요. 오늘은 내로남불 뜻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건 특히 방송에서도 많이 나오는 단어같아요. 그래서 이게 뭐지 긴가민가 하다가 내로남불 뜻에 대해서 조사해봤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로남불은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하면 불륜"이라는 준말입니다. "내가 하면 괜찮고 넌 하면 안돼!"라는 의미를 가진 것이죠. 이기주의의 전형적인 모습을 나타내는 줄임말 중의 하나입니다.



이런 사람들이 많습니다. 남에게는 엄격하고 자신에겐느 관대한 사람들 말이죠. 이중적 잣대를 가지고 자신은 해도 괜찮다는 무한 이기주의를 갖고 있는 사람들, 생각보다 많습니다. 남을 깎아내리는 사람도 이런 내로남불에 속하는 사람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진짜 저는 이런 사람들은 절교하고 맙니다. 많은 사람들과 연을 끊지는 않았지만 이런 사람이 주위에 있는건 용납 못합니다.

 

 

특히 자신이 하는 행동에 대해서 합리화 할때 많이 쓰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각종 매체에서 이런 사회상을 비판하고 그런 이기적인 사람들을 비판하기 위해 쓰이고 있습니다.



단순히 로맨스와 불륜을 떠나 이기주의의 관점에서 보셔야 합니다. 나는 뭘해도 괜찮다는 이기주의에서 비롯된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사람과는 어울리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내로남불 뜻이 간단하면서도 어렵기도 합니다. 자칫 깊게 생각하면 정말 심오한 뜻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이렇게 이기적인 것보다는 남들도 배려하고 서로 협력하며 살아가는게 좋지 않을까요? 내로남불 사자성어 뜻 정확히 이해하셨길 바랍니다. 조사해보니 참 씁쓸하기도 하네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