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18. 6. 1. 12:26

존버 뜻 게임과 투자에서 그렇게 많이 쓰이는 이유

존버 뜻 주식, 암호화폐, 배그 등에서 다양하게 쓰이는 신조어

 

존버는 승리한다.

 

 

이 말이 유행처럼 번져나가곤 합니다. 뭐 항상 승리한다고 장담은 못하지만말입니다. 존버라는 말을 어디서 한 번 쯤 들어보셨을겁니다. 우리가 무언가를 할 때 직장을 다니든, 주식을 투자하든, 게임을 하든간에 중요한 포인트 중의 하나가 꾸준함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기다림이죠. 이렇게 말하는데에는 존버가 이와 비슷한 의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사진이나 마케팅분야에서 일을 하면서 들은 말 중의 하나가 강자가 오래 남는게 아니라 버티는 사람이 강자가 된다는 말을 좋아합니다. 무슨 일을 하든 오래 버티고 꾸준히 하면 빛을 본다는 말인데요. 존버 뜻이 바로 이와 비슷한 뜻입니다.

 

배틀그라운드에서 존버는?

배틀그라운드 존버 뜻

 

배틀그라운드도 아주 핫한 게임 중의 하나인데요. 서바이벌 게임이라서 끝까지 살아남는 1인이나 팀(듀오, 스쿼드)이 승리르 얻게 되는데요. 존버 뜻은 존x게 버티기를 줄인 말입니다.

 

좋은 자리를 맡아서 거기에서 끝까지 버텨서 승리를 얻는 방식인데요. 혹은 다른 사람들이 올 자리에 올 때까지 존버하는거죠. 계속 기다리다보면 언젠가 오게 되고 그 때 짜릿하게 킬을 합니다. 반대로 여포 메타도 있는데요. 이는 오히려 사람 많은 곳에 가서 학살을 하고 다니는 게임방식을 말합니다. 지루함을 싫어하시는 게이머들은 여포메타로 하곤 합니다. 물론 존버에 비해 실력이 받쳐줘야 승리에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주식, 코인판 등 투자에서 쓰이는 존버





주식이나 암호화폐거래를 하시는 분들은 본인이 매수한 종목이 항상 올라간다는 믿음을 가집니다. 여기서 확증편향이 생겨버리는데요. 이 확증편향에서 조심해야할 것이 존버입니다. 물론  본인이 가진 종목이 장기투자를 했을 때 좋은 종목이라면 존버가 맞겠죠. 결국엔 이익을 얻기도 하니까요.

 

비트코인 존버

 주식이나 코인투자에서도 한 종목을 사고 종목이 떨어지든 올라가든 흔들리지 않고 존x 버티는 것을 존버라고 합니다. 다 비슷하지만 다양하게 이용되죠. 저도 예전에 약 2년동안 한 종목에 계속 월급을 부어가며 존버를 했는데 결국엔 수익이 났습니다. 존버의 뜻에 아주 충실히 입각해 그 종목을 믿고 갔습니다. 하지만 종목과 사랑에 빠진다면 좀 위험하다고 합니다. 객관적인 시각으로 바라볼 필요가 있어요.

직장에서 존버

 

직장생활 많이 하시죠. 직장상사때문에, 과도한 업무량 때문에 힘들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회사고 미래가 좋은 회사라면 여기에서도 존버를 하시면 좋습니다. 결국엔 그렇게 힘들었던 시간들이 보상되기도 합니다. 사회초년생들이 요새 버티지 못하고 낙오(?)를 많이 하는데 처음엔 어느정도 버티고 적응을 해보는 습관을 갖는게 도움이 됩니다.

 

존버 뜻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외에도 다양하게 자영업을 하거나 본인이 속해있는 곳에서 존버를 하곤 합니다. 모두 잘 버티셔서 결국엔 행복해지시길 기도할게요. 화이팅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