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17. 11. 30. 20:30

고속버스 택배 비용 신속하게 보내기

 

추석이나 설날 등 명절에 급하게 고향으로 택배를 보내야할 때가 있습니다. 급하게 물건을 받기 위해서는  일반택배로 느려서 조급할 때 바로 고속버스 택배가 있는데요. 고속버스 소화물 택배를 이용하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알만한 분들은 이미 쓰고 계시지만 처음 쓰시는 분들은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고민을 하고 계실거예요. 하지만 시스템이 잘 되어있어 안전하고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속버스 택배 비용도 그리 비싸지 않은 편입니다. 거의 퀵비용과 비슷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현재 고속버스 택배 서비스는 고속버스 터미널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 시간은 보내실 때와 찾을 때의 시간이 좀 다르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지역도 5시간 내에 배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급한 물건을 보내야할 때는 정말 좋아요.

 

단, 취급품목은 제한적입니다. 살아있는 동물이나 귀금속 등의 고가는 힘들구요. 도장, 유가증권, 고가의 수화물, 운행차량 안전위험품  등은 이용이 불가합니다.

 

노선은 전국 곳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터미널에서 수령이 가능합니다.

 

소화물센터는 고속터미널 하차장에 위치해있습니다.





취급노선은 경부선과 영동선 별로 있는데요. 위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평택, 안성, 천안, 온양(아산), 공주, 대전, 금산 청주, 조치원, 김천, 상주, 구미, 영천, 대구 등이 가능합니다. 또 경주, 포함, 울산, 부산, 마산, 창원, 통영, 진주, 세종, 김해, 안동, 영주, 예천, 울진에서 보내고 찾을 수 있습니다. 영동선은 용인, 이천, 여주, 원주 제천, 강릉, 동해, 삼천, 속초 등이 가능합니다.

 

 

보내실 때와 찾으실 때의 방법은 위와 같은데요. 무게를 재고 접수증을 작성하여서 제출하면 됩니다. 찾으실 때에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접수증을 작성해서 수화물을 받으면 됩니다.

 

고속버스 택배비용은 위와 같은데요. 무게별로 요금이 다릅니다. 크기에 따라서도 다르구요. 최대 2만원까지 지만 품목에 따라서 비용이 더 추가되기도 합니다. 장거리노선은 총 20개 노선으로 울진, 영주, 예천, 안동, 강릉, 삼척, 동해, 양양, 동해, 구미, 속초, 상주, 점촌, 김천, 영천, 경주, 포함, 동대구, 김해, 통영, 울산, 창원, 진주, 마산, 부산입니다. 단거리는 15개 노선으로 대전, 세종시, 금산, 천안, 조치원, 공주, 아산, 제천 용인, 원주, 이천, 안성, 평택, 청주가 이에 속합니다.

 

세부적인 단가로는 컴퓨터, 모니터, 악기, 자동차부품, 타이어/휠, 자전거, 골프용품, 가구, 스키, 보드, 전자제품, 골프용품 등이 보이는데요. 운행상 위험한 품목은 고속버스 소화물 택배가 거절당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안내는 1688-7740으로 연락하셔서 문의 및 조회가 가능한데요. 터미널로 직접 찾아가지 못하시는 분들은 퀵서비스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고속버스 택배 비용 및 이용안내를 해드렸는데요.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이용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편리하고 빠른 서비스같습니다. 여러분도 가능하면 꼭 이용하셔서 급한 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