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나이가 좀 있지만 회사를 다닌 시간은 그리 길지 않습니다. 사업도 하고 다양한 수익모델을 꿈꾸며 디지털노마드를 향해 나아가고 있기 때문인데요. 지금의 삶이 만족스럽고 행복함을 느낍니다. 하지만 저도 가끔씩은 직장에 들어가고싶기도 한데요. 은행에서 돈을 빌려야할 때에는 정말 직장인들이 쉽더라구요.
직장을 다닌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는 재직증명서가 필요한데요.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국민연금공단에 들어가셔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4대보험이 가입되어있지 않은 직장을 다니셨다면 재직증명은 이렇게 어렵지만 왠만하면 4대보험을 가입하고 국민연금을 가입한 채로 회사에 근무하기 때문에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공단 사이트를 검색하셔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아래 메뉴 중에서 개인 민원 로그인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신고 및 신청 조회/증명이 가능한 메뉴인데요. 조회/증명 메뉴로 들어가셔서 '가입증명서'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재직증명서는 영문과 국문 모두 발급이 가능합니다.
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는 거래은행에서 쉽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서 쓰는데요. 뱅킹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무를 하기 때문에 범용이 편리하더라구요. 유료이긴 하지만요.
공단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합니다.
설치 후에 로그인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수집 및 약관에 대해서 동의체크를 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조회가 됩니다.
제가 가입한 내역입니다. 기간 별, 가입자종별, 영업장명칭 별로 나옵니다. 사업장으로 되어야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이 됩니다.
특정 사업장만 선택해서 출력을 하고싶다면 특정사업장 선택을 하신 후에 원하는 사업장을 체크하신 후에 프린터발급이나 팩스발급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번거롭게 전 직장에 연락을 해서 재직증명서를 발급받는 것은 정말 번거롭죠. 이렇게 온라인에서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한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4대보험이 되는 직장에 들어가는 것은 필수인 것 같아요. 오늘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