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시리즈 순서 액션과 장엄한 스토리가 괜찮네요

액션 갑! 본시리즈 순서

액션 마니아라면 왠만하면 다 보았을만한 영화가 본 시리즈인데요. 제이슨본(Jason Bourne)이라는 사람이 기억을 잃어서 기억을 다시 되찾아가면서 펼쳐지는 첩보액션인데요. 나름 스토리가 탄탄해서 처음 시리즈부터 쭉 봐야하는 단점(?)이 있는 영화입니다. 그럼 제이슨 본 시리즈 순서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본아이덴티티(2002년 개봉)

본 시리즈의 첫번째 시리즈 '본아이덴티티(Bourne identity)'는 2002년에 개봉했는데요. 제이슨본이 기억상실증을 겪고 자신의 이름과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찾아가는 과정을 그립니다. 하지만 알 수 없는 조직에게 위협을 받아서 자신도 모르게 열심히 싸우게 되죠.

본 슈프리머시(2004년 개봉)





2004년 개봉한 본슈프리머시(Bourn supremacy)는 두번째 시리즈인데요. 마찬가지로 화려한 액션이 볼만합니다. 기억 상실증에 걸린 제이슨 본이 매일 밤 악몽을 꿔서 힘들어하는데요. 그 일들은 결국 예전에 겪은 일들이었음을 깨닫게 됩니다. CIA요원에게 쫓기던 중에 연인 마리가 CIA요원에게 살해당하는데요. 계속 쫓기기만 하는 본은 무언가 음모에 휘말려 있음을 깨닫고 그 단서들을 맞춰나가면서 음모를 파헤치려고 합니다.

본 얼티메이텀(2007년 개봉)

2007년 개봉한 본 얼티메이텀(Bourne ultimatum)은 조금씩 기억이 살아나는 과정에서 본인을 암살자로 만들도록 훈련시킨 블랙브라이어라는 존재를 발견합니다. 블랙브라이어는 비밀요원을 만들어내는 트레드스톤이 국방부 산하의 극비조직으로 재편성되며 엄청나게 강력한 힘을  얻게 된 비밀기관입니다. 블랙브라이어에서 병기로 만든 제이슨 본을 살려두면 안된다는 판단 하에 본을 계속 살해하려 하는데, 그 사실을 알고 본은 더 맞서 싸웁니다.





본 레거시(2012년 개봉)

본 레거시(Bourne Legacy)는 맷데이먼이 나오지 않고 제레미 레너가 나옵니다. 맷데이먼은 나오지 않지만 본시리즈 순서에 꼭 넣어야합니다. 국방부에서 아웃컴 프로그램이라는 곳에서 훈련받은 제레미 러너가 나와서 그 또한 음모에 휩싸여 벌어지는 일들이 나옵니다. 

제이슨 본(2016년 개봉)


본 아이덴티티가 개봉한 이후 14년만에 개봉을 한 제이슨 본(jason bourne)은 새로운 액션으로 또 눈을 즐겁게 하더라구요. 모든 것이 해결되는 듯한 엔딩으로 끝이 나는데요. 아마 후속편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본 시리즈 순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맷데이먼의 화려한 액션이 눈길을 끄는 본시리즈는 액션영화에 디테일한 스토리까지 넣어서 전체적인 스토리까지 관전해볼만한 영화입니다. 쉬는 날 액션영화 몰아보기로 제이슨 본 시리즈를 추천할게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