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 / 2017. 7. 20. 12:56

엑셀 비밀번호 설정 암호설정 잠금 방법





중요한 정보를 해킹당한다면 정말 상심이 큽니다. 아차하는 순간에 우리의 소중한 정보들이 날라가기도 하구요. 중요한 정보를 남이 보지 않았으면 할 때, 수정을 막아야 할때 엑셀 비밀번호 설정이 필요합니다. 암호 설정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저는 조금 무모하지만 제가 쓰는 아이디를 엑셀에 정리하고 있습니다. 점점 ID가 많아지니까 정리하기 힘들어서요. 엑셀 잠금 후에 쓰면 그나마 좀 마음이 편해지는 기분이라서요. 여러분도 엑셀 비밀번호 설정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간편합니다.

 

일단 원하는 문서를 '다른이름으로 저장' 버튼을 눌러서 저장하는 창으로 들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저장메뉴에서 아래에 보시면 도구-일반옵션으로 들어가실 수 있을거예요. 클릭해주세요.

 

일반옵션에 들어가시면 열기 암호와 쓰기 암호가 있습니다.  아예 수정을 막으려고 하시면 읽기전용권장을 체크해주시구요. 열기와 쓰기로 2단계로 엑셀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합니다. 각각 암호 설정을 해주시구요.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암호를 확인하기 위해 한 번 더 씁니다.

 

암호 단계를 강화하려면 열기, 쓰기 암호를 각각 다르게 하셔서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하고 저장을 완료하시면 엑셀 잠금이 완료됩니다. 비밀번호가 잘 걸려있는지 확인을 해볼게요.

 

해당 엑셀파일을 닫으신 후에 다시 열게 되면 엑셀이 보호되어 있다고 메시지가 뜨고 암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쓰기까지 해제하기 위해서는 암호를 더 입력하셔야 하구요. 읽기전용으로 열려면 왼쪽 아래의 읽기전용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클릭 몇번이면 간단하게 암호설정이 되니 매우 편리한 것 같습니다. 중요한 문서는 꼭 잠금기능을 활용하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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