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은 왠만하면 사업장에서 4대보험을 가입시켜주는데요. 4대보험 가입확인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증빙서류는 인터넷을 통해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매우 편리하죠.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준비물은 공인인증서와 프린터정도가 되겠습니다.
4대보험 관련해서 다양한 민원이나 자료실, 공지사항, 증명서 발급이 가능한 곳이 바로 위의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입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메뉴의 증명서 발급이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셔야하는데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사업장과 개인으로 나누어져서 로그인이 가능한데요. 저는 개인으로 로그인했습니다. 약관에 동의하시고 주민등록번호 입력하신 후에 '공인인증서 인증'버튼을 클릭하시면 공인인증서 선택하시고 비번 입력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후의 화면입니다. 마이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증명서 발급에서 '증명서 신청/발급'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위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발급신청이 됩니다.
과거시점의 4대보험 가입확인은 힘들기 때문에 해당 보험공단으로 문의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기에서 나오는 내용을 보시고 신청버튼을 한 번 더 클릭해주세요
신청 후에 출력 전 화면입니다.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인데요. 국민연금, 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에 대한 내용들이 들어있습니다.
개인정보도 많이 들어가 있어서 중간중간 프로그램 설치를 많이 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4대보험 가입확인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간단한 확인용으로 금방 발급받을 수 있어 도움이 되네요. 저는 직장을 다니지 않아 지역가입자로 국민연금이 가입되어 있고, 건강보험은 피부양자 자격으로 되어있더군요. 궁금하신 분들은 꼭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