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보안카드를 쓰다가 OTP로 바꾸고나서 많이 편하더라구요. 그러나 OTP도 나름 부피가 있는 물건이라 여러은행을 이용하는데 은행별로 가지고 다니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키홀더에 주렁주렁 열매처럼 매달려서 무겁고 번거롭더라구요. 그래서 통합해서 가지고 다니는게 좋더라구요. 타은행 OTP 등록을 통해서 가능한데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뱅킹 홈페이지에서 타행 otp등록 하기
거의 왠만하면 공인인증센터에 들어가시면 이용이 가능한데요.
은행별로 조금은 다르긴 하지만 신한은행은 아래쪽에 타기관 otp 카드 등록이라고 있습니다.
otp등록을 하려면 공인인증서도 함께 필요하답니다.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신다면 거의 왠만하면 가지고 계실테니까 그 방법은 넘어가도록 할게요. 신규 otp를 등록하려면 위와 같이 번호와 제조사로 보이는 메뉴가 나옵니다.
클릭해서 보시면 이렇게 나오는데요. otp의 제조사가 다양하답니다. 그리고 제조사 별로 vendor code라는게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otp는 전북은행과 국민은행인데요. 앞면에는 버튼과 함께 otp생성번호가 나오는 창이 있습니다.
벤더코드라고 있습니다. 이게 제조사의 고유번호를 나타냅니다. 그리고 s/n혹은 길게 일련번호가 있는데요. 이것도 함께 적어주시고 등록하시면 됩니다.
인증절차는 SMS나 ARS로 가능하구요.
인증 후에 공인인증서로 서명하시면 타은행 otp 등록이 완료됩니다.
보안카드만 쓰다가 어쩌다가 전북은행에서 계좌를 만들고 otp생성기를 처음 만들어서 그걸로 그냥 쭉 쓰고 있는데요. 뭐 단말기마다 조금씩 장단점이 있더라구요. 저는 국민은행 otp가 더 낫다는 결론이 났습니다. 농협, 신한, 국민, 우리 은행 등 다양한 곳에서 다 통용되기 때문에 편리하고 안전하게 otp 등록하시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