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로 돈을 보내야할 때 외화같은 경우에는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그것도 생각보다 많이 발생합니다. 주거래 은행을 선택해서 하면 환율우대 혜택이 발생할수도있지만 그런 혜택이 미미한 사람의 경우는 전체적인 수수료 조회를 해보면 더 편리하겠죠.
지금부터 해외송금 수수료 조회방법을 소개합니다. 일단 네이버포털에서 '전국은행연합회'를 검색하여 클릭합니다.
전국은행연합회의 화면입니다. 다양한 메뉴가 있네요. 은행의 전반적인 업무와 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모아놓은 연합회입니다.
메뉴중 은행업무정보로 들어가서 '은행수수료비교'를 클릭합니다.
은행수수료에도 다양한 수수료가 있습니다. 예금, 대출, 외환 등 말이죠. 그 중 우리는 해외로 송금해야하기 때문에 외환수수료 및 스프레드를 클릭합니다.
기본적으로 외환수수료/해외로 외화송금수수료 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그대로 가면 되구요. 원하는 은행을 선택하면 해외송금 수수료 비교가 가능합니다. 일단 전체로 선택하셔서 쭉 보셔도 됩니다.
은행별해외송금수수료를 확인할 때 최신사항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은행방문이 제일 정확하다고 합니다.
은행별로 창구와 인터넷이 별도로 안내가 됩니다. 표를 보면 수수료와 전신료가 따로 나옵니다.
국내은행조회뿐만아니라 해외은행 수수료도 포함이 되니까.. 송금수수료가 생각보다 많이 나오네요. 대표적인 국민은행, 기업은행, 우리은행, CS제일은행 등의 수수료가 쭉 나오네요.
전신료는 대부분이 8,000원정도 하구요. 국민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 등이 5천원의 전신료를 내서 저렴하네요. 송금하는 금액이 많아질수록 수수료는 높아집니다.
큰 금액을 보내고 자주 보내야할 때 잘 비교해서 선택해야 수수료절약이 가능하겠습니다. 이상으로 해외송금수수료를 알아보았는데요. 송금건수가 많으면 더 잘 알아보고 신중히 선택하시는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