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서식복사
엑셀로 작업을 하시다보면 서식만 그대로 옮겨서 작성을 하고싶을 때가 있을텐데요. 엑셀 서식복사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이용하는 방법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아이콘을 이용해서 적용하는 방법과 복사해서 붙여넣은 후에 서식적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예제로 쓸 셀은 글자크기, 색깔을 바꿨구요. 볼드효과를 주었습니다. C4에 있는 '엑셀서식복사' 내용에 있는 서식을 E4의 '여기로 복사라는 내용에 적용시켜보겠습니다. 일단 복사하고자하는 서식이 있는 셀을 클릭하시고 메뉴버튼 중에서 빗자루모양으로 생긴 '서식복사'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클릭하시면 C4셀이 반짝거리구요. 그다음에 E4셀을 클릭하면 됩니다.
보시면 E4의 내용은 그대로 있고 C4의 서식이 그대로 옮겨진걸 볼 수 있습니다.
그다음은 단축키를 이용해서 하는 법을 가르쳐드릴게요. 간단하게 복사를 하셔야하는데요. 엑셀 서식복사를 하고자 하는 셀을 클릭해서 Ctrl+C 키를 누르면 해당셀이 복사됩니다.
그 후에 원하는 셀을 클릭해서 Ctrl+V키를 누르면 복사가 됩니다. 복사 후에 셀 오른쪽 아래에 서류철같은 아이콘이 뜹니다. 이걸 클릭하셔서 '서식만'을 눌러주세요.
도움되는 엑셀Tip plus
결과 값이 내용은 그대로되고 서식만 복사가 되었습니다.
서식복사는 엑셀작업하면서 많이 쓰실텐데요. 방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꼭 숙지하셔서 적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