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18. 3. 18. 15:56

tts 프로그램 추천 top2 실사용해보고 알려드려요

글읽어주는 프로그램, TTS?

요새 보시면 tts 프로그램이 곳곳에서 많이 쓰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나 트위치, 아프리카 등에서도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데요. 요새는 트위치에서 스트리머에게 후원을 할 때에 메시지를 보내면 tts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을 하는 bj에게 전달되더라구요. 유튜브에서도 소개영상을 만들 때에도 자신의 목소리가 아닌 tts를 이용해서 하기도 합니다.





tts는 text to speech의 약자입니다. 오래전부터 사용되기도 했는데요. 인공지능을 통해서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검색을 해보면 정말 다양한 텍스트 읽어주는 프로그램이 나오시는걸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이것저것 써보았는데요. 그래도 괜찮은 프로그램을 엄선해서 두가지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네오스피치(neospeech)

포털에서 neospeech를 검색하시면 들어갈 수 있는 사이트 중에 하나입니다.

 

 

위의 빨간 네모칸에 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하고 'play'버튼을 누르면 텍스트를 음성으로 말해줍니다. 사이트형식으로 되어있어서 편리하네요. 최대 352자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언어를 선택해서 세계의 다양한 언어를 변환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 음성 변환도 다양한 목소리로 준비가 되어있네요. 간편하고 다양한 목소리로 할 수 있는게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Responsive vooice

 

다음으로 소개시켜드릴 tts 프로그램 사이트는 리스폰시브 보이스입니다. 이건 많이 안 알려져 있는데요. 그래도 사용법이 간편해서 좋더라구요.

tts 사용시 필수 tip!

좀 자연스럽게 읽히는 느낌이 드려면 띄어쓰기와 마침표(.)를 잘 써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문장이 자연스럽게 읽히는 느낌이에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단점은 korea female만 이용가능한 점입니다. 남자목소리는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원하는 내용을 입력해서 텍스트 음성 변환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tts 프로그램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인공지능이라 정말 사람처럼 자연스럽지는 않습니다. 다양한 사이트 중에서 사용해보고 추천해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잘 사용해보시길 바랄게요. 오늘도 좋은 하루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