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17. 9. 28. 14:18

공기업 연봉순위 최신판 정리

 

안정적인 회사를 꿈꾸는 취업준비생들이 정말 많습니다. 저또한 한 때는 어떻게 하면 안정적인 직장을 들어갈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안정적인 곳 중에 빠질 수 없는 곳이 바로 공기업이죠. 공기업이나 공사 등에서는 좋은 연봉과 처우, 안정적인 직장으로 많이 알려져 있어서 많은 분들이 들어가고 싶어합니다.





공기업 연봉순위는 어떻게 되어있고 얼마나 벌까요? 대졸초임 기준으로 한 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사람인에 들어가시면 기업별로 연봉정보 열람이 가능해요. 취업에 관련한 다양한 자료가 있어서 참고하시면 다양하게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사람인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위의 메뉴에서 연봉정보가 있습니다.

 

 

연봉정보에서 대졸초임- 공사·공기업 메뉴가 있어요. 클릭해주세요. 혹시나 다른 연봉정보가 궁금하시면 기업형태별이나 산업별로 클릭해서 열람해보시면 좋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공기업 연봉순위를 안내해드릴게요. 많은 기업들이 있기 때문에 상위권에 있는 기업들만 열람해서 공유하겠습니다. 일단 공기업 연봉순위 대졸초임 탑5는 대구경북과학기술원, 한국과학기술원, ibk기업은행, 한국수출입은행,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대구경북과학기술원은 2017년 기준으로 5,065만원이 되었네요. 아마 시급이 내년에는 오를전망이기 때문에 또 연봉이 올라가겠죠. 상승률이 아주 높네요.

 

 

중간중간에 공사나 공기업이 아닌 곳도 있긴 합니다. 그냥 참고해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한국수출입은행은 대졸초임 연봉이 4,525만원이네요. 대체적으로 2016년에 비해서 많은 연봉이 많이 올라간 걸 볼 수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그리 큰 변동은 없었네요.

 

 

대졸초임 연봉 4천대의 기업이 많이 보입니다. 국방기술품질원은 국방행정관련 기업인데 4천 300만 정도를 주네요. 금융과 기술에 관련된 공기업들이 상단에 많이 차지하는 모습을 볼 수 있네요.

 

 

한국교육개발원이라는 교육교제나 체제를 연구하는 곳의 연봉도 꽤 높게 보입니다.  동서발전이나 한국예탁결제원도 상위권에 속하네요.

 

학자금을 빌려서 만힝 썼던 저에게는 한국장학재단이 눈에 띄네요.

 

 

무역협회나, 마사회, 한국가스공사, 원자력통제기술원 등은 자주 들었던 공기업 같네요.

 

 

서울대병원도 공기업에 속합니다.

 

 

이제 서부발전과 중부발전을 기준으로 연봉 3천 후반대로 넘어갑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공기업 연봉순위를 봤는데요. 공기업들의 연봉은 무시못할 수준이네요. 위의 연봉이 대졸초임이기 때문에 아마 이 이상을 받는건 시간문제일거구요. 저도 공기업에 취업했으면 좋겠지만 당장은 힘들겠죠. 여러분도 잘 알아보시고 취업준비나 이직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