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17. 12. 29. 15:53

비듬이 생기는 이유 해결법 안내

비듬-생기는-이유

비듬이 생기는 이유

"어깨에 하얀거 뭐야?"
이말을 들을 때 제일 힘듭니다. 어두운 옷이나 검은 옷을 입으면 정말 많이 듣습니다. 저는 만성적으로 비듬이 심한 편이에요. 관리를 하기가 쉽지가 않네요.





귀찮기도 하구요. 오늘은 비듬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유를 잘 파악하시고 보완을 하면 좀 나아지긴 하더라구요. 한 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듬은 더러워서 생긴다?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매일 머리를 감아도 비듬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은 지루성 피부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지루성 피부염으로 인해 비듬이 생기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여성머리카락

 

피지가 많은 분들이나 각질이 많이 나오면 비듬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이런 것들은 피부과에서 치료를 받거나 비듬 전용샴푸를 이용하시면 좀 도움이 되긴 합니다.

 

여자모델

 

잘 말리지 않으면 생겨요!

머리를 감고 잘 말리지 않으시나요? 자연건조가 좋지는 않습니다. 물론 강한 열로 말리면 머릿결에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온도로 말려주시는게 좋습니다. 머리를 잘 말려주지 않으면 두피가 건조해져 비듬이 생기게 될 수 있습니다. 꼭 잘 말려주세요.

헤어드라이기

 

스트레스 받아도 비듬이 생깁니다

만병의 원인을 스트레스라고 하죠. 비듬이 생기는 이유 중에 스트레스도 한 몫을 하는데요. 스트레스 받은 날은 유난히 비듬이 많이 생기기도 합니다.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서, 안 받기 위해서 노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샴푸가 중요

샴푸에 따라서 비듬이 생기기도 하고 안 생기기도 합니다. 아무 샴푸나 사용하지 마시고 두피가 지성인지 건성인지 파악하시고 맞는 샴푸를 쓰시기 바랍니다. 비듬 전용샴푸도 많이 나오고 있으니 그런 샴푸들을 사용해보세요.

 

두피관리도 피부관리만큼 중요한데요. 저는 뼈저리게 느낍니다. 인상을 결정하기도 하기 때문이죠. 열분도 비듬이 생기는 이유 잘 생각해보시고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