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캐리!! 뜻은?
저는 게임을 많이 좋아합니다. 롤이나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등을 하다보면 "형이 캐리할게!"라는 근자감 충만한 얘기를 하는 게임 유저들이 있습니다.
캐리? 이건 무슨말일까요? 그리고 하드캐리라는 말도 많이 쓰이는데요. 하드캐리 뜻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드캐리는 hard carry라는 영어입니다. 어느샌가 우리는 온라인게임도 팀플레이가 중요한 게임들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못하는 사람 잘하는 사람들이 섞여서 일반적으로 게임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잘하는 사람이 그 게임 한 판을 강력하게 주도해나갈 때 쓰이는 말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승리르 이끌어주는 역할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캐리의 뜻은 승리로 옮긴다 이끈다 이런 뜻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거기에 하드(hard)라는 단어가 붙어서 더 강력하고 압도적으로 캐리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롤에서도 페이커가 압도적인 플레이로 하드캐리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죠. 오버워치같은 FPS게임에서도 팀플레이가 주를 이루기 때문에 혼자서 다 플레이어를 죽이면서 하드캐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만 쓰였던 하드캐리가 이제는 다양한 곳에서 쓰이게 됩니다. 주도한다고 하고 이겨낸다는 의미로 많이 쓰이게 되어 스포츠나 드라마, 영화,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사람을 칭하게 되었습니다.
저 배우 하드캐리하네, 저 선수가 진짜 하드캐리하는구나, 이번 토크쇼는 ㅁㅁ이 하드캐리하네요.
이렇게 다양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신조어라고 할 수 있지만 꽤 오래전부터 쓰였는데요. 하드캐리의 뜻, 이제는 이해가 가셨나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