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아는 동생이 입술을 자꾸만 씹어서 아주 너덜너덜해졌는데요. 씹은데를 계속 씹으면 정말 괴롭더라구요. 낫기도 전에 또 씹으니까 계속 악순환이 되는 슬픈 현실 ㅜㅜ
혓바늘이나 구내염이 났을 때 알보칠을 바르라고 많이 추천합니다. 오래전부터 사용되어 왔고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데요. 알보칠 사용법을 간단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보칠은 구내염이나 입안의 혓바늘이 났을 때, 그 외에 입안 질환을 치료하는 약품입니다. 너무 아픈 혓바늘 겪어보신 분은 그 고통을 이루 말할 수 없죠. 입 안이 아프면 먹을 때도 고통스럽죠. 먹는 즐거움을 앗아가버리는 미운 구내염이에요.
구내염은 스트레스나 피로에 의해서 생기기도 하구요. 여성의 경우 생리로 인한 스트레스 등으로 구내염이 유발되기도 합니다.
구내염의 회복기간은 보통 1주일에서 2주일 정도 걸립니다. 이 긴 기간을 버티기 힘들거예요.
알보칠은 꽤 강력한 치료제인데요. 원액의 농도가 진한 편입니다. 그래서 원액과 물을 1:5 비율로 희석해서 발라주는게 좋습니다.
강한 산성을 띄고 있어 약물을 삼키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하구요. 치아에 닿지 않도록 발라주는게 좋습니다. 치아가 부식될 수도 있다고는 하는데요. 소량을 사용하기 때문에 그리 걱정을 하진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그러므로 환부에만 정확하게 발라주는게 좋아요.
지금까지 알보칠 사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걱정 마시고 구내염을 빨리 치료하시려면 꼭 알보칠 사용해서 회복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