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18. 6. 26. 12:44

필라테스 요가 차이 비슷하지만 달라요

 

제가 친한 누님이 요가에 빠져서 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요가 강사 자격증을 따서 요가강사도 활동 중인데요.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요가도 그냥 운동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아니더라구요. 여성분들이 관심있는 운동 중에 필라테스와 요가가 있는데요. 특히 이 두 운동은 비슷하면서 다른 점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필라테스 요가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라테스 요가 차이- 기구 사용 有無

기구를 사용하는지에 따라 두 가지 운동은 다르게 분류 됩니다. 보통 요가는 맨몸으로 매트 위에서 행해지는 운동입니다. 필라테스는 반면에 운동 기구를 이용합니다. 다양한 기구가 많이 이용됩니다. 공이나 탄성밴드, 롤러, 덤벨 등의 기구들이 사용됩니다.

 

 

 

필라테스는 체형 교정 효과가 아주 큰 운동 중의 하나이며 반복적인 운동을 통해서 근육을 운동 시켜 몸의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 중의 하나입니다. 특히 코어근육 위주의 운동을 많이 병행합니다. 필라테스는 아랫배와 엉덩이 부분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이 곳을 파워하우스라고 명명하고 에너지의 원천이라고 생각합니다. 심폐 능력을 향상하며 순환기 능력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재활에도 많이 이용되는 운동 중의 하나입니다.

 

특히 관절염이나, 허리통증, 관절 부상 등으로 인해 재활이 필요하시다면 필라테스를 추천드립니다.

 

 

요가는 유연성을 위한 운동이라고만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호흡, 동작, 명상으로 구성되어있는 요가는 정신 수양도 함께 동반되기 때문에 멘탈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기본적인 자세들은 유연성을 많이 요구하기는 하지만 난이도가 올라가게 되면 근력도 많이 필요한 자세들이 많습니다. 특히 제 주변 지인들은 명상을 하면서 마음이 다스려지는게 있어서 운동과 함께 정신수양을 하는 관점에서 요가를 좋아하기도 하더라구요.

 

요가는 휴식과 함께 신체와 정신의 균형을 바로잡기 위해서 하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둘다 근력향상에는 분명 도움이 됩니다.

 

필라테스 요가 차이 도움이 되셨나요? 언뜻 보면 비슷하지만 목적과 방식이 다르기 대문에 본인에게 맞는걸 선택하시는게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