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18. 6. 5. 16:17

양파 매운맛 빼기 3가지 방법 꿀팁 공개





저는 양파는 항상 집에 있어야하더라구요. 진짜 왠만한 요리에는 양파가 다 들어갑니다. 몸에도 좋고 요리의 맛을 올려주는 역할을 많이해서 좋더라구요. 보통 양파의 칼로리는 100그램당 35kcal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관도 잘해야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데요. 저는 보통 망사자루에 넣어서 보관합니다.

 

온도는 좀 낮은게 좋아요. 바람이 잘 통하는 곳이 좋구요. 양파를 손질하다보면 눈물이 납니다. 양파껍질을 까면서도 양파를 썰 때에도 말이죠. 양파에는 매운맛이 기본으로 탑재되어있어요. 이런 양파 매운맛을 빼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오늘은 양파 매운맛 빼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양파는 몸에 참 좋은 채소 중의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를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하며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소화에도 도움을 주기도 해요.

 

양파 매운맛 빼기를 하려면 아주 간단합니다. 일단 양파를 까주시구요. 양파 매운맛 빼기를 위해 채를 썰어 준비하시는게 좋아요. 이렇게 채썬 양파를 찬물에 30분 정도 담궈놓습니다. 아주 찬물이 좋아서 얼음물도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담궈놓기만 해도 양파 매운맛이 빠진다니 신기합니다.





양파 매운맛 빼는법이 이렇게 간단하니까 요리를 하기 전에 미리 준비해놓으면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매운맛을 제거한다고 해서 성분이 떨어지거나 없어지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추가로 찬물에 넣는 방법 말고도 양파를 가열해서 매운맛을 없애는 방법도 있습니다. 양파를 가열하면 이 매운맛이 단맛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래서 보통 익힌 양파는 매운맛보다 단 맛이 많이 나게됩니다.

 

중국집에 가시면 양파에 식초를 뿌려먹는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매운맛을 완화해줄 때에 식초를 뿌려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양파 매운맛 빼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더 맛있는 요리를 만드는 방법 아주 쉽죠? 저도 이제 요리할 때에는 꼭 찬물에 담궈서 해야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