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17. 8. 31. 11:52

소개팅 대화주제 그게 어렵나?

소개팅 대화주제 어렵게 생각하지 말아라

 

소개팅은 낯선 남녀가 처음 만나서 매우 어색한 자리입니다. 그 자리를 어떻게 풀어나가느냐에 따라 소개팅이 성공이 될지 실패가 될지 결정됩니다. 보통은 남자가 많이 리드를 하게 되는 편인데요.

 

 

영국에서 설문조사를 해보니 대화가 잘 통하는 이성을 만나게 되면 호감도가 70% 상승 하고 커플이 될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커플이 되는 것은 제일 중요한 것은 첫 만남에서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첫만남이 잘 되어야 그 이후 애프터 신청도 되는거죠.





제일 중요한 것은 이야기를 이끌어 가고 이어가는 것입니다. 물론 소개팅에서는 옷차림, 인상 등도 중요하지만요. 잘 생기고 예쁜게 전부는 아니랍니다.

아무리 잘생겨도 따분한 사람이면 매력이 없게 됩니다. 이성이 관상용은 아니니까요. 제가 아는 분도 얼굴을 잘 생겼는데 너무 그분만의 세계에 빠져서 안타깝더라구요.

 

공통관심분야를 잡아라

취미, 종교, 반려동물, 직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통 관심사를 잡게 되면 그 이야기를 통해 끌고 들어가면 좋습니다. 같이 공감될만한 것을 찾아서 이야기하는게 서로를 더욱 더 편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취미라고 해도 정말 방대하게 있는데요.

 

 운동을 좋아하는 분도 있고, 문화생활(연극, 영화, 뮤지컬, 전시관람)을 즐기시는 분도 있죠. 야구에 미쳐있는 남녀라면 두말할 필요 없다고도 할 수 있어요. 팬까지 같으면 정말 대화를 이끌어나가는데 금상첨화겠죠.

 

 

혹시나 주선자에게 상대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면 어떤 것에 관심이 많은지 물어보는 것도 사전조사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나름 소개팅은 치밀해야합니다.

 

가벼운 주제로

  처음부터 무거운 주제는 분위기가 가라앉을 수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가벼운 이야기로 시작해서 깊이 들어가는 것을 추천드려요. 상대가 편하게 말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보세요. 주선자를 이야기해보거나, 좋아하는 영화, 음식, 주말에는 뭘 하는지 물어봐주세요.





침묵을 피하자

침묵은 첫만남에서 그리 좋진 않습니다. 소개팅을 할 때에 대화에 꼬리를 물어가며 이어나가는게 좋습니다. 서로의 어색한 시간이 길어질 수록 어려워 질 수 있어요. 자연스레 애프터신청을 던지는 듯한 말도 해주는게 좋겠죠.

 

 

자기자랑은 금물

 대화를 이어가다보면 자신의 이야기를 부풀릴 수도 있고 자기가 있는 척을 많이 하는 분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성에게 어필하고 싶겠지만 과하게 되면 잘난척 심한 재수없는 사람으로 찍힐 수 있습니다.

리액션하고 경청

소개팅 대화주제를 선정해서 이야기를 하다보면 자기 이야기만 하는 분들이 있어요. 그러면 상대방은 자연스럽게 소개팅 자리가 따분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면 호감도는 떨어지겠죠. 상대방이 말을 한다면 리액션을 많이 해주시고, 이야기를 관심있게 들어주시는 모습을 보여주시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칭찬은 호감도↑

 대화 중에 또 신경써야할 부분은 칭찬인데요. 칭찬에 인색하실 필요 없어요. 칭찬을 많이 한다고 입이 아픈 것도 아니니까요. 진심을 담은 칭찬이 꼭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소개팅 대화주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소개팅도 경험을 많이 해볼수록 더 도움은 됩니다. 상대의 겉모습 조건에 너무 신경을 쓰지 않고 내면을 보신다면 정말 제대로 된 이성을 만날 수 있을거예요. 솔로탈출 하셔서 행복한 커플 되시길 바랄게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